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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사업가들이 자신의 열과 성을 다해 모든 노력을 쏟아도 업종을 불문하고 3년이상 살아남는 사업은 드물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사업은 실패하는 것일까?

 

대표적인 비즈니스 실패의 이유와 더불어 사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10 계명을 알아보고 이를 참고하여 조금이나마 리스크를 줄일 수 있기를 바란다.

 

 

<미래소망능력, 경험의 부족>

 

 

1. 부채 금융비용의 증가에 대한 대응 계획 부족 (23.3%)

 

2. 시장 환경의 변화에 대한 대응력 부족(66.6%)

 

3. 급격한 기술적 변화의대응력 부족(13.3%)

 

4. 물리적인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력 부족(3.3%)

 

5. 핵심 고객 등 이해관계자와의 관계 붕괴(36.6%)

 

 

<관리능력 부족>

 

 

6. 과도한 규모 확장(종업원, 사무실등)(66.6%)

 

7. 과도한 사업확장("bubble')(53.3%)

 

8. 특정 고객, 공급자, 제품에 대한 과도한 의존성(13.3%)

 

9. 부적절한 관리 시스템(80.0%)

 

10. 경영진 팀내의 불화(40.4%)

 

11. 역랑 수준의 미흡(46.7%)

 

12. 최고 경영자의 리더쉽 부재(83.3%)

 

 

<사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10계명>

 

1. 의사결정 체계확립 (Decision Making System)

2. 고객제일주의 (The Customer is King)

3. 역량집중 (Use a Rifel Not a Shotgun)

4. 훌륭한 기획이 중요 (Failing to Paln is Planning to Fail)

5. 핵심 인재의 확보 (Pick the Winners, any Pay a Premium)

6. 우수 인재에 파격적 보상 (Reward the Superstrats)

7. 수익기반 공고화 (Is Bigger Really Better?: Profitable base)

8. 현금흐름주시 (Cash Flow is King)

9. 속인적 요인배제 (Nothing Personal, But You're Fired)

10.변화의주도, 적응 (Everythin Always Chan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