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끌리는 컨셉의 법칙의 비밀을 알아보고자 집어든 책이다. 표지가 박스재질마냥 구리다.
17가지 법칙들을 통해 성공하는 컨셉의 비밀을 파헤쳐 보자.
왜 사는지를 아는 사람은 어떠한 고난도 이겨낼 수 있다고 한다.

 

논어를 통해 컨셉의 어원을 설명하고 있다.
하나로 꿰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는 컨셉을 생각해보자. 사업 아이템에 적용해야 겠다.
사업하고자 하는 아이템의 핵심역량과 경험 감각등을 꿸 수 있는 컨셉을 생각해보자.
컨셉을 소비자가 느낄 수 있게하는 것도 무척 중요하다.
고객이 느끼는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아이템을 개발해야 한다.
전체 소비과정. 타겟 소비자의 경험을 면밀히 들여다보면 아이템을 개발하는데 도움이 된다.
햇반은 컨셉만 변경하여 같은 아이템으로 위기를 극복하였다. 컨셉은 너무나도 중요하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받아들이는 모든 과정을 면밀하게 살펴보자.
결국 전술은 어떠한 형태가 정해져 있는것이 아니다. 힘을 빼고 자신만의 법칙을 창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보자.
한 단어를 심을 수 있게 고민하고 또 고민해봐야겠다.

 

역시 가장 중요하고 본질적인 법칙은 고객만족이 아닐까. 고객을 만족시키는 제품과 서비스에 일이관지할 수 있는 컨셉을 적용해보자.